[상큼이은경!!]애드야서 펀글........

by posted Aug 02, 200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http://www.adyah.com다음-판문점편

인터넷의 참 목적은 무엇인가! 사람과 사람을 만나게 해주는 것 아닐까? 이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담아낸 광고가 있다.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새 tv-cm “판문점’편이 바로 그것.

사람과 사람을 만나게 해줄 목적으로 인터넷을 처음 고안해냈다는 버너스 리(인터넷의 창시자)의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 낸 다음의 이번 광고는 특히 북한과의 화해무드가 무르익은 요즘의 남북상황을 상징적으로 대변하고 있어 더욱 공감을 이끌어낸다.

유일한 분단국의 상징인 판문점의 경계선을 대치해 서있는 무표정한 헌병들. 마치 팽팽한 긴장감이 돌던 과거의 남북한의 모습을 보는 듯 한데.. 이때 두 헌병들 사이로 개구리 한마리가 자유롭게 오가고, 두 현병은 곁눈질로 개구리를 쳐다보며, 다른 헌병들과 교대한 뒤 뒤돌아서는 이들은 서로에게 따뜻한 미소를 띄운다.

‘판문점’편을 시작으로 <인터넷이 마음의 벽을 허뭅니다>란 캠페인을 통해 다음은 인터넷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수단이자 사람들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매개체라는, 그리고 12만개의 동호회와 1,220만이 넘는 회원을 자랑하는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이루어지는 장소이자 커뮤니케이션의 장이란 사실을, 그래서 그만큼 따뜻하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했다고 한다.




원래는 동영상도 링크 시킬라고 했으나........

받아지지가 않는군여..........ㅠ_ㅠ

애드야 닷 컴 드가셔서 한번 보셔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