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국제공익광고제’ 내달 1일 개막

by [Anti/21] 추원 posted Oct 24,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가 ‘2011 국제공익광고제’를 다음달 1일부터 6일까지 서울광장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지구 온난화’를 주제로 공익광고 공모전 시상식, 각종 전시회, 국제세미나,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 개막식은 다음달 1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며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전재희 국회 문방위원장 등 외부 귀빈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광장에선 행사 개막식을 비롯해 ‘국제공익광고관’, ‘세계 우수광고제 수상작 전시관’, ‘공익광고 30주년 기념관’ 등 다양한 상설 전시관이 운영된다. ‘공익광고 공모전 작품 전시관’에는 올해 공익광고 공모전 수상작 25편과 출품작이 전시된다.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는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공익광고 공모전 대상 시상식을 비롯해 ‘광고 영상·음악 창작대전’, ‘광고사진대전’ 등 각종 광고대전 시상식이 열린다. 또한 미국, 일본, 대만, 한국의 공익광고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제공익광고 세미나’ 등 국제 컨퍼런스도 이어진다.

코바코는 지난 18일 탤런트 박한별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본격적인 대국민 홍보에 돌입했다. 코바코 관계자는 “공익광고도 이제 대중매체를 통한 일방적 메시지 전달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는 공익광고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 환경문제와 관련된 공익광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자협회, 10/24>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