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단지의 종말?`..이니시스, 모바일 광고 앱 출시

by [Anti/21] 추원 posted Oct 23,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버글버글` 출시..지역광고 스마트폰에 담아




전단지 광고를 대체하는 스마트폰용 위치 기반 광고 서비스가 나왔다.

전자결제 기업 이니시스(035600)(4,600원 ▲ 100 +2.22%)는 쿠폰, 상품, 이벤트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광고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버글버글`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버글버글은 그동안 주로 전단지를 통해 이뤄졌던 광고를 스마트폰에 담은 서비스다. 업체가 지도상에 광고를 올리면 이용자는 해당 지역에서 앱을 실행해 본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

업체는 홍보 내용에 따라 쿠폰, 장터, 알림의 등록 카테고리를 선택해 광고가 노출되기 원하는 위치를 지도상에서 선택한 후 단문 메시지처럼 사진과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미아 찾기 같은 내용도 게시 가능해 공익성도 갖추었다.

사용자는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고, 학원 수강권을 할인 받으며, 음식점 할인 쿠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

중고 물품을 올리면 이니시스의 개인 간 결제 서비스, `이니P2P`와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결제까지 가능하다.

이니시스는 출시 기념으로 24일부터 앱을 내려받은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2, 피자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또 소셜 커머스 그루폰 캐시를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한다.

남성준 이니시스 상무는 "인터넷 환경의 발전으로 동네 오락실이 사라졌듯이 버글버글을 통해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의 지역 홍보 방법이 모바일화 될 것"이라며 "효과적인 홍보를 원하는 사람, 간편하게 필요한 정보를 얻고자하는 사람 모두에게 유익한 서비스"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10/23>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