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에브리타임] 일포하라

by [Anti/32]오수민 posted May 06,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61229_004029.jpg


https://www.youtube.com/watch?v=Xp75FXMvdFg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일포하라라는 광고의 단순 노출 효과로 인해 제품군 내 독보적인 TOM을 확보하였다. 특히, 이러한 확고한 TOM 확보는 매출 증대라는 궁극적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일으킴으로써 정관정의 해당 메시지의 반복적인 소구는 매우 효과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정관정 에브리타임은 2016년부터 “1포하라라는 키메시지를 TVCF 등의 보편적인 채널에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는 행태를 보인다. 2016년 이후로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꾸준하게 해당 제품과 “1포하라라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반복적으로 단순 노출시킨다. 특히 201611월에 방영된 정관장 에브리타임 불금편“1포하라라는 키메시지에 맞추어 광고 모델이 정관정 에브리타임 제품을 가지고 총을 쏘는 듯한 행동을 취한다. 이러한 행동은 최근의 광고에도 반복적으로 행해지고 있다. 이는 키 메시지와 행동을 부합시켜 소비자들로 하여금 시각적으로 해당 메시지를 소구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소비자들은 정관정 에브리타임을 힘들고 지칠 때 직관적으로 급속 충전할 수 있는 무기라는 상징이라고 받아들이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전반적으로 낯선 정보에 비해 소비자들에게 인지적 에너지 소모를 감소시키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한다.